[정책]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제도 재개 – 집 2채 이상이라면 지금 당장 확인
2026년 5월 9일 한시 배제 종료 · 조정대상지역 2주택 이상 중과세율 부활 시작하며 2022년 5월부터 4년간 이어져 온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한시 배제 조치가 2026년 5월 9일부로 종료되었습니다. 정부는 지난 2월, 추가 연장은 없다는 방침을 공식 확인했으며 예정대로 종료가 시행되었습니다. 지금부터 조정대상지역 내 주택을 파는 다주택자는 기본세율에 20~30%포인트의 중과세율이 더해집니다. 집을 2채 이상 보유 중이라면 … 더 읽기